291 0 0 0 98 0 1년전 0

분개없이 익히는 중급회계 객관식

이 책의 기대되는 독자는 회계원리와 중급회계를 공부하고도 제한된 시간 안에 회계학 객관식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다. 이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려고 한다. 회계학 학습에 있어 보통 분개와 T계정 접근법이 사용되는데 이보다 더 직관적이고 기억이 오래가고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이 없을지 늘 고민해왔다. 계속된 시도와 연구 끝에 얻은 방법론을 본 책에 녹여두었다. 이 책에서 그 방법론을 가감법(Plus-minus Method)이라고 칭하기로 한다. 가감법을 통해 시험 합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. 가감법의 장점을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. 자산과 부채의 변동을 통하여 손익 계산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. 거래와 사건을 직관적으로 ..
이 책의 기대되는 독자는 회계원리와 중급회계를 공부하고도 제한된 시간 안에 회계학 객관식 문제 풀이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다. 이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려고 한다.

회계학 학습에 있어 보통 분개와 T계정 접근법이 사용되는데 이보다 더 직관적이고 기억이 오래가고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이 없을지 늘 고민해왔다. 계속된 시도와 연구 끝에 얻은 방법론을 본 책에 녹여두었다. 이 책에서 그 방법론을 가감법(Plus-minus Method)이라고 칭하기로 한다. 가감법을 통해 시험 합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.


가감법의 장점을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.

자산과 부채의 변동을 통하여 손익 계산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.
거래와 사건을 직관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.
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.

가감법은 자산과 부채의 변동을 왼편에 두고, 손익을 오른편에 두어 비교하여 살펴보는 방법이다. 자본은 부채처럼 왼편에 두고, 손익처럼 오른편에 두고 분석해 볼 수도 있다.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음수(-) 부호를 사용하는 점이다. 부채와 자본의 증가를 음수로 표시하고, 손실과 비용도 음수를 표시하여 사용한다. 가감법의 핵심인 셈이다.


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.

2010년이후 회계사 1차 계산문제를 완전 분석하였다.
각 단원의 이론 설명 부분은 계산문제 풀이에 필요한 것만 발췌하였다.
기출문제를 연도별로 순차적으로 구성하여 출제 경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.
계산문제 해설에 가감법을 소개하였다.

앞으로 출간될 다른 회계학 서적에서도 가감법을 소개할 예정이다.

새로운 패러다임이 가져다 줄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해 본다.
미국공인회계사 시험 합격
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졸업
(전) ㈜ 드림시큐리티 CFO 근무(코스닥 상장사)
(현) 삼일경영아카데미 강사
브릭스코리아 주식회사 대표

앞으로 재무관련 수험서 및 실무서적을 순차적으로 저술할 예정입니다.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